미식가들에 의해 세계 4대 진미로 꼽히기도 하는 복어는 그 특유의 질감과 감칠맛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생선 중 하나다. 하지만 복어는 치사율이 80%에 이르는 테트로도톡신이라는 맹독을 품고 있어 전문 자격증을 갖춘 이에 의해서만 조리가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서는 연 2회의 복어조리기능사 시험을 치르고 있으며, 코리아교육그룹 취업 전문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에서는 2020년 첫 복어조리기능사 시험을 대비한 '복어조리기능사 수업'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4월과 10월에 진행하는 복어조리기능사 시험은 올해부터 개편돼 기존의 복어지리가 삭제되고, 1과제 복어 부위 감별(답안지 작성)과 2과제 복어회, 복어 껍질 초회, 복어죽(조우스이)의 신규 과제가 생성됐다.
취업전문 코리아요리학원에서는 개편된 복어조리기능사 시험에 맞춘 커리큘럼을 구성해 수업을 진행한다. 고급 식재료에 속하는 복어는 조리가 까다로워 정확한 손질법을 숙지하고, 충분한 조리 연습을 수행해야 한다. 이에 실습 중심의 교육 체계를 갖춰 어종 감별부터 독성제거, 껍질 손질 등의 실기과목 실습을 진행한다.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의 복어조리기능사 과정은 전임강사의 전문 교육으로 완성도 높은 교육을 진행하며, 강사와 수강생 개별 1:1 맞춤 실습으로 손질 및 조리과정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게 한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 관계자는 “올해부터 복어조리기능사 시험이 개편된 만큼 바뀐 시험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복어조리기능사 과정 수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 교육 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돼 대상의 4년 연속 수상을 이룬 바 있다. 특히,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으로 다양한 분야의 요리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과 중식-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및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 과정을 비롯한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 및 국제 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생활요리(기초 및 취미 요리, 브런치-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 및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 등이 있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은 전국에 총 5개 지점(강남, 홍대, 부산, 대구, 대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지점에서는 요리 강좌와 함께 커피 바리스타, 제과제빵, 한식-취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각 지역 학원은 각각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인접해 있어 편리한 교통편으로 지역 내에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코리아요리학원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공식 지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http://www.f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