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 산업 성장과 함께 커피 시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이 높아지면서, 코리아교육그룹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에서는 바리스타의 전문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국제 바리스타 양성 과정인 GCS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GCS 과정은 현재 코리아요리학원 홍대점에서만 ‘GCS자격증 트레이너반’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홍대점의 GCS 트레이너반 수료생이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제품 관능 평가에 GCS 감독관 수료생 대표로 참여했다고 밝혔다.
관능 평가에는 일반 패널 20명과 국가대표 관능 평가 전문가 8명이 참가했으며, 평가항목은 음료의 기호도 및 강도의 세부항목 등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 홍대점에서는 국제적인 전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2020 GCS 바리스타자격증 감독관∙강사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GCS 바리스타 자격증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자격증으로, 취득 후 바리스타 시험 감독관 자격과 바리스타 교육 강사 자격을 얻을 수 있다.
감독관 추천서를 통한 합격 보장반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운영하며, 소수정예 6명 정원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강사와 수강생간의 철저한 개별 피드백을 통해 국제 바리스타로서의 역량을 쌓는 과정이다.
최근 바리스타 제품 개발 업체 ㈜두리트레이딩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 홍대점은 MOU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창업 관련 장비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련 기업과의 MOU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은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돼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고객 기대치 및 브랜드 만족도 평가에서 최고 평점을 획득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취업 전문 코리아요리학원은 현재 전국에 총 5개 지점(강남, 홍대, 부산, 대구, 대전)을 운영 중이며, 각 지역 학원은 각각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각 지점에서는 요리 강좌와 더불어 커피 바리스타 및 제과제빵 강좌도 교육되고 있으며, 여기에 한식-취미 수강도 가능하다.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과 중식-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및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 및 국제 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및 취미 요리, 브런치-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 및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 등이 있다.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지점 홈페이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