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달콤한 유럽식 디저트인 ‘마카롱’이 고급 디저트 계의 대세로 올라섰다. 마카롱은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유럽 등지에서 오랫동안 사랑 받아 온 고급 디저트로, 최근에는 국내의 카페와 베이커리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혼자 만들기가 쉽지 않아 요즘에는 요리학원 클래스를 찾는 이들도 많다.
현 흐름 속에서 코리아교육그룹의 요리학원 ‘코리아요리학원’은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1년에 단 한 번뿐인 특별한 마카롱 클래스를 연다고 밝혔다. 해당 학원은 디저트 클래스뿐만 아니라, 국내 및 국외 조리기능사 자격 커리큘럼, 요리대회 준비 과정으로도 명성을 얻고 있다.
‘코리아요리학원’에서 개최하는 마카롱 특강은 디저트 카페 창업을 희망하거나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수강생, 특별한 날에 이색 마카롱을 만들고 싶은 수강생 등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마카롱은 달콤한 맛에 모양도 예쁜 디저트인 만큼, 이번 수업은 취향을 저격하는 클래스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클래스는 각기 다른 식자재를 사용해 색다른 맛의 마카롱을 만드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마카롱 만들기의 핵심인 ‘프렌치 머랭’과 ‘이탈리안 머랭’ 기법을 배우는 것은 물론, 프렌치 머랭을 이용한 초코 마카롱과 이탈리안 머랭을 이용한 조개 마카롱, 곰돌이 마카롱, 죠리퐁 마카롱 등을 실습한다.
그뿐만 아니라 매회 직접 만든 마카롱을 포장해 갈 수 있어 연말연시에 가족 및 친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마카롱 포장 용기는 무료로 제공하며 수강생은 앞치마, 행주 3장, 필기도구, 비닐봉지, 쇼핑백을 준비하면 된다.
다음 달 2일부터 내년 1월까지 진행되는 마카롱 클래스는 서울 강남 지점, 대구 지점, 대전 지점에서 진행되며 수업 일시 및 수업 회차는 지점마다 상이하다. 수업 정원은 지점별 최대 6~8명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한편 코리아요리학원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 3년 지속 수상을 하였으며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코리아요리학원은 강남 요리학원,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대구 요리학원, 대전 요리학원 총 5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각 지역 지하철역 5분거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아카데미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을 제공한다.
또한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 영셰프 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요리대회, 국제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요리, 정통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이 있다.
코리아요리학원의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점 홈페이지 그리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