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프로그램들을 살펴보면 ‘요리’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많다. 그만큼 요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방증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른바 ‘소확행’으로 대변되는 ‘잘 먹고 잘 사는 삶’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앞으로도 요리에 대한 세간의 관심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요 근래 요리학원을 통해 자신의 요리 실력을 향상시키려는 움직임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의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각 지점별로 다양한 요리 강좌를 새롭게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강남점의 경우 데일리 바리스타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다. 해당 클래스는 홈카페, 라떼아트, 브루잉, 조향사&센서리 등을 배울 수 있는 바리스타 과정으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홈카페 과정이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음료, 칵테일, 커피 제조법을 배우는 클래스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홍대점은 전세계의 산해진미를 만들 수 있는 ‘세계요리반’을 운영한다. 요리 왕초보부터 요리 고수까지 각자의 수준에 맞게 수업이 진행되며, 미국, 중국, 태국, 멕시코, 인도, 프랑스, 한국, 영국, 일본, 스페인, 베트남, 북유럽,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의 색다른 요리 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부산점을 통해서는 과일과 야채를 이용한 ‘푸드카빙데코’반을 만날 수 있다. 기본적인 드로잉 교육부터 카빙 나이프를 다루는 법, 기본 수박 카빙, 고급 수방카빙까지 체계적으로 수업이 전개돼 초보자도 전문가 수준으로 거듭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대구점은 요리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이들을 위해 ‘왕초보반’을 실시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칼질부터 메뉴까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수업으로, 요리의 기본기를 배우길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수업이다.
이에 대해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 관계자는 “각 지점별로 수강생들의 수요에 맞는 강의들을 개설했다”라며, “자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서비스와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해 수강생의 교육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 곳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 3년 지속 수상을 한 바 있다. 또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이 아카데미는 강남 요리학원,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대구 요리학원 총 4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각 지역 지하철역 5분거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오는 7월에는 대전 요리학원이 오픈 예정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업체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있으며, 방학을 맞이하여 여름방학특강 교육 또한 제공한다.
또한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 영셰프 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요리대회, 국제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 ▲스킬업과정(정통 서양요리, 정통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이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점 홈페이지 그리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